Yolo

You Only Live Once

Better things are coming

소소한 생활 Tip

피스로 구멍 뚫지않고 창문에 블라인드 설치하기

김치B 2021. 12. 23. 18:18
728x90
반응형

오늘은 집 전실에 있는 창문에 블라인드를 설치해보았습니다. 3년 전 이사를 오면서 모든 창문에 있는 블라인드도 직접 치수를 재서 인터넷으로 주문을 한 후 직접 설치를 하였기에, 이번에도 동일하게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설치 시 구멍을 뚫거나 피스를 박을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설치할 공간에 치수를 미리 재고 인터넷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이틀이 지난 오늘 블라인드가 도착했네요. 블라인드 본체, 조립을 위해 필요한 브라켓과 설명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이 부품이 바로 구멍을 뚫지 않고 작업이 가능한 "노노 피스" 부품입니다.

 

노노 피스 부품을 조립을 하면 위 사진과 같습니다. 창문 샷시 문틀에 뒷면을 끼우고 볼트를 쪼아서 압착하는 방식의 부품입니다. 전혀 어렵지 않고 누구가 시공이 가능한 제품이네요.

 

말씀드린 것처럼 새시 문틀에 노노 피스 제품을 조립해 줍니다. 너무 강하게 쪼으면 문틀이 부서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적당하게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 쪼아 주었습니다.

 

고정부품을 달았으면, 블라인드를 설치할 수 있는 브라켓을 끼워줍니다. 이렇게 하셨으면 작업의 90% 완성!! 이제 블라인드 위치만 잡고 고정을 해주면 됩니다.

 

위치를 잡고 블라인드를 설치하니 전실 분위기가 달라졌네요. 이중창이 아니어서 약간의 외풍도 있었는데 블라인드 설치로 인해서 전실이 포근해졌습니다.

 

(좌) 설치 전 / (우) 설치 후

설치 전/후를 비교해보니 확실하게 느낌이 다르네요. 블라인드는 치수를 직접 재고 인터넷으로 주문하였고 비용은 2만 원 넘지 않는 비용으로 작업했습니다. 블라인드 설치는 크게 어려운 작업이 아니어서 직접 작업해보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이상 샷시문틀이나 벽에 구멍을 뚫지 않고 작업한 블라인드 설치 후기였습니다.

반응형